티스토리 뷰

 

심한 치통을 앓고 있다면 알아두면 좋은 옥수수속대효능은 뛰어난 잇몸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치주염이 심각할경우 얼굴한쪽이 붓는 어마어마한 결과를 낳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옥수수대효능을 알아보고 옥수수대차 활용방법을 숙지하여 보도록 합니다.

 

옥수수대차 사용법

끓여둔 옥수수속대차를 식혀주고 난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치통이 있으면 자주 입안을 헹구어주거나 가글하여 줍니다.

 

효능

 

》  치통 및 치주염 치료

 

베타 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옥수수속대에 유난히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성분이 염증완화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시중의 잇몸질환약에 들어 있는 옥수수 불검화 정량 추출물 안에도 이 옥수수속대의 베타 시토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  구강내 세균증식 억제

 

구강내에서 뮤탄스균이 너무 많이 증식되면 치석이 많이 발생할수 있다고 해요. 이 세균은 음식물의 당을 산성화 시킨다고하지요. 이때 옥수수속대효능이 입안의 뮤탄스균증식억제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치주질환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  전립선 비대증 및 탈모

 

옥수수속대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은 남성호르몬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남성호르몬이 너무 많이 분비됨으로써 생기는 전립선비대증이나 여러 전립선 질환 염증을 치료하여 주고 소변이 수월하게 융통하도록 돕습니다. 더불어 옥수수대효능이 남성형 탈모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옥수수대차

재료 : 한번도 삶은적이 없는 옥수수속대를 준비합니다. 삶고 옥수수알갱이를 드신 속대는 잇몸치료 효과가 떨어집니다.

 

 

1. 알갱이를 없앤 옥수수대는 오전10시부터 5시 까지 햇빛이 강할때 말려줍니다. 잘 건조된 옥수수대는 반으로 잘라보면 딱! 소리가 발생합니다. 손으로 비비면 부스러기가 생깁니다. 잘 마르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수 있으니 바싹 말리는것이 좋습니다.

2. 흐르는 물에 씻어둔 옥수수대는 5개에서 6개 정도 준비하여 2L의 물에 넣고  센불로 10분 약한불로 30분에서 40분간 끓입니다.

 

▶  부작용

경미한 소화불량 및 가스가 차는 현상이 생길수 있으므로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유의합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가물치 옥수수 속대 삶은 물이 치통 및 잇몸질환에 특효가 있어 한번 치료하면 평생 재발을 하지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 치과의사도 필요없고 치과도 없어질텐데, 어떻게 될것인가, ...어느 카페에 댓글을 봤더니
    옥수수 속대로 인해 치과의사가 필요없게되면. 치과의사들은 옥수수장수로 직업을 바꾸면 된다고 했습니다.
    2019.06.21 08:4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