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료병을 잘 다스리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백미가 좋지 않고 현미가 좋다''등의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을정도로 보편화되었기 때문에 오늘은 당료에좋은식품 가운데에서도 민간에서 활용되는 당료에좋은음식 들을 꼽아보았습니다. 당료를 다스리는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알려진 당료에좋은채소 들을 살펴보세요.

 

 

한번쯤 들어본적이 있을것 같은 당료음식들을 알아보자

 

 

돼지감자 - 인슐린와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있다는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당조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즙 - 혈관을 청소하고 깨끗한 혈류가 흐르게 도와주어 당뇨개선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에 당뇨로 인한 합병증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워준다고 하지요.

 

 

 

여주 - 당뇨에 좋은 식물인슐린과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여주열매와 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들이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하는것을 도와주고 포도당이 몸안에서 재합성 못하게 하여 혈당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황칠나무 - 인슐린분비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에 들어 있다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면역력증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현미밥 - 흰쌀밥만 먹으면 체내 당흡수속도가 몹시 빠르기 때문에 현미를 먹는것이 좋은데 백미보다 현미가 훨씬 흡수가 느리고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료식이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꾸지뽕 - 꾸지뽕에는 루틴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기 때문에 당뇨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개선할수 있다고 해요. 혈당조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꾸지뽕잎가루는 여러 음식에 활용하기 좋기때문에 매스컴에 가끔 나오기도 했었다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