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에 좋다고 소문나있는 자색당근은 원래 중동고산지대에서 자라는 품종이라고 하는데요. 항산화작용이 우수하여 보라색당근으로 질병극복을 한 사람들이 나타나면서 그 입소문으로 자색당근즙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자색당근 효능 및 자색당근먹는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보라색당근효능으로 건강한 식탁을 꾸며보세요.

 

 

자색당근 먹는방법을 살펴보자

 

1. 껍질을 되도록 벗기지 않거나 최대한으로 얇게 긁어내어 조리합니다.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2. 말려서 과자로 먹어요.

 

3. 건조하였다가 분말로 만들어 여러 요리에 넣어 먹으면 좋답니다.

 

4. 주스로 만들어 먹어요. 자색당근은 단맛이 높은 편이라 쥬스로 먹으면 좋습니다.

 

5. 밥을 지을때 넣어먹으면 밥이 예쁘게 물들어서 더욱 건강에 좋답니다.

 

 

 

 

건강한 효과 어떤것들이 있을까?

 

 

1. 항산화 성분의 비교할수 없는 높은 함량

- 조금만 먹어도 몸안에서 영양성분이나 그 효과가 엄청난 음식들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자색당근이 일반당근보다 폴리페놀 1.5배, 플라보노이드 10배, 안토시아닌 30배로 항산화성분의 높은 수치로 건강효과가 탁월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면역력 상승, 항산화, 항염증 효과

- 면역력이 저하되어서 쉽게 걸리는 독감이나 바이러스 질환에 효과가 높아요. 비교할수 없는 비타민A함량으로 항산화 효과 및 항염증 효능이 높아 각종 질병에 방어력을 길러준답니다. 이는 유명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탁월하게 높기 때문이에요.

 

 

3. 대장건강, 대사증후군, 동맥경화예방

- 대장의 염증을 발병시키는 사이토킨을 감소시키고, 대장의 길이가 축소되는 현상을 방지하며 대장이 붓는 증상을 제어합니다. 특히 대장염증예방효과는 적채나 비트등의 대장에 좋다는 음식보다 월등하였다고 하지요.

 

더불어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려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HDL콜레스테롤을 높이므로 동맥경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혈당을 조절하고 피토케미컬함량이 높다

- 혈액안의 인슐린, 포도당수치를 조율하여 당뇨에 도움이 되고 최근 제 7영양소로 손꼽히는 피토케미컬 함량이 높아 건강에 유익한데 이 피토케미컬은 해충이나 바이러스 혹은 병충해에서 스스로를 지키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또한 항산화성분으로 손꼽히는데 자색당근이 유명한 이유는 항산화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고, 자가방어능력을 높임으로써 질병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플라보이드 이외에 이 피토케미컬 함량 역시 높아 건강에 유익하다고 하지요.

 

 

 

 

댓글